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엠폭스 바이러스 확산 비상사태 선언, 증상 및 예방 방법

by 버디짱주 2024. 8. 16.

엠폭스(원숭이두창)는 최근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바이러스 질병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이를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로 선언했습니다. 이 선언은 엠폭스의 확산 속도가 빠르고, 발병국의 의료 시스템이 취약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출처:sbs뉴스


엠폭란 ??  
엠폭스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으로, 주로 생식기 부위에 증상이 나타나며 전파 가능성이 높습니다.

WHO 엠폭스 확산 비상사탸 선언
WHO는 엠폭스의 확산이 심각하다고 판단하여 1년 3개월 만에 다시 비상사태를 선언했습니다

엠폭스의 확산 원인
엠폭스는 주로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증상이 눈에 잘 띄지 않아 감염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병국의 의료 시스템이 취약하여 신속한 대응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WHO의 엠폭스. 대응 조치
WHO는 엠폭스 대응을 위해 150만 달러를 긴급 기금에서 집행했지만, 초기 필요 예산인 1,500만 달러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WHO는 각국에 예방접종과 치료를 위한 자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엠폭스의 증상 및 예방
엠폭스 주요 증상: 발열, 두통, 근육통, 그리고 생식기 부위의 발진 등이 있습니다.
엠폭스 예방 방법: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엠폭스는 현재 심각한 공중보건 위협으로, WHO의 비상사태 선언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긴급한 조치입니다. 이와 같은 비상사태는 공공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앞으로의 대응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 끝나고 좀 편안해 지료는데 이젠 엠폭스인건가요 ?? 부디 펜데믹 사태가 발샐하지 않게 지나가길 바랍니다